고객지원

(주)보트텍은 더욱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농업경영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
농업인에게 더욱 더 가까이 다가 서고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.

보도자료

2020년 전라북도 사업화 우수 10대특허 선정

운영자 | 2021.03.06 10:18 | 조회 38



전북도, 사업화 우수 인증서 수여·유공자 포상지식재산 기반 우수제품 발굴·사업화 촉진2020-11-24
엄태준 webmaster@amenews.kr


전라북도가 10대 특허 인증으로 지식재산 기반 우수제품 발굴 및 사업화를 촉진하고 지식재산 창출 및 경영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.


전북도는 한국발명진흥회 전북지부 전북지식재산센터와 23일 2020년 지식재산 기반 사업화 우수 10대 특허 인증식 및 유공자 포상을 개최했다.


이번 사업화 우수 특허 인증사업은 지역 내 중소·벤처기업의 지식재산 기반 우수제품 발굴 및 지역 우수특허의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전라북도와 특허청의 지원으로 전국 최초로 추진됐다.


이번 사업에는 총 36건의 특허가 접수되어 3.6 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, 기술성, 사업성, 지역 경제 기여도 등 총 3개 항목을 기준으로 두차례의 내·외부 전문평가위원회를 통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 특허를 선정했다.


전북지역 사업화 우수 10대 특허 기업은 △에어랩 △보트텍 △로드씰 △신진에터텍 △엔시팅 △피치케이블 △코스텍 △필로시스 △이지스 건설 △케이에스아이 등이다.


10대 특허 인증서를 수여 받은 기업은 특허기술의 사업화를 통해 74명의 고용창출 및 약 246억원의 매출 증가, 30억원의 수출이 발생하였다고 밝혔다.


이 중 전북 지식재산창출 지원사업에 참여했던 9개 기업은 도와 특허청을 통해 지식재산의 권리화 및 사업화에 도움을 받은 결과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했다고 말하였다.


도와 특허청은 향후 인증기업을 대상으로 제품판로 증진 등을 위한 홍보활동 지원과 글로벌IP스타기업, 중소기업IP바로지원, IP금융연계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전북지역 대표 IP기업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.


또한 지식재산의 가치와 경영의 중요성 인식 확산을 도모하고자 지식재산 창출 및 경영 활성화에 이바지한 4명의 유공자에 대해 포상했다.


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 및 직능단체별 기관장 추천을 통해 전라북도지사 표창에는 ㈜이수종합상사 이진수 대표이사, 특허청장 표창에는 (재)한국탄소융합기술원 송범근 팀장이 포상됐다.


한국발명진흥회 고준호 상근부회장은 “한국발명진흥회에서는 이번 전북지역 사업화 우수 10대 특허 인증사업이 계기가 되어 기업의 우수 특허 기술이 한국을 대표하는 K-특허·K-테크가 되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”이라고 각오를 다졌다.


또한 이남섭 전라북도 혁신성장정책과장은 “기업이 보유한 지식재산은 전북 산업 생태계 체질 강화를 위한 성장동력의 한 축이 될 것”이며 “도에서는 기업이 공들여 만든 지식재산이 안전하게 권리화, 산업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”고 말했다.


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